빈대 퇴치법 관련 틀린 정보들 바로 알기
현재 진행 중인 빈대와의 전쟁. 각종 퇴치법과 정보들이 올라오는 가운데, 무분별하게 잘못된 정보가 퍼지고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바로잡는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바로 알고 빈대의 위협에서 완벽하게 벗어나 봅시다.
목차
1. 빈대 퇴치에 규조토 가루가 좋다?
- 잘못된 정보입니다
규조토 가루가 빈대에게 달라붙으면 빈대의 수분을 뺏어서 죽게 한다는 것 자체는 사실이지만, 오히려 고운 분말인 규조토가 날려서 사람의 호흡기에 문제를 줄 수 있습니다.
빈대가 규조토에 닿아서 죽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바로 잡는 효과가 없기도 하고요.
빈대 동선은 주로 벽과 침대 매트리스 사이 등으로 바닥은 잘 기어 다니지 않기 때문에, 바닥에 뿌리는 것은 효과가 많이 없고 침대의 각 부분에 뿌려놓으면 호흡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규조토를 뿌려두시는 것은 피해 주세요.
2. 빈대의 천적인 바퀴벌레를 풀어놓는다?
- 잘못된 정보입니다
바퀴와 빈대는 천적관계가 아니기 때문에 효과가 없습니다. 오히려 빈대와 바퀴 두 해충의 무분별한 번식으로 집 환경만 더 안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퀴는 유기물을 섭취하며 빈대는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빨아먹고, 서식처 또한 빈대는 침대 근처, 바퀴는 남은 음식물 등이 있는 주방 근처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주 먹이나 서식처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경쟁할 일도 없고, 무엇보다 바퀴는 큰 곤충을 잡아먹을 능력도 없을뿐더러 먹는다면 빈대의 알일 텐데, 이 또한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극히 낮습니다.
3. 일광 소독으로 빈대를 퇴치한다?
- 완벽하지 않습니다
빈대가 50℃ 이상에서 장시간 노출되면 죽는 것이 사실이고, 가장 손쉬운 빈대 예방법이자 퇴치법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세탁되지 않은 상태로 건조를 진행하면 오히려 새로운 빈대의 터전이 될 수도 있다고 하며 일광건조를 시킬 때 반드시 생기는 사각지대가 있고, 이 부분에서 빈대가 살아남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지금처럼 추운 날에는 효과가 더더욱 없고 뜨거운 한여름에 각 부분별로 최소 5시간 이상은 일광건조를 해야 효과가 있는데, 이 또한 현실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4. 집 안의 불을 켜두면 빈대가 다가오지 않는다?
- 잘못된 정보입니다
빈대가 야행성이지만, 불을 켜둔다고 빈대가 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굳이 한다면 태양광과 비슷한 파장의 불빛을 낸다면 효과가 있을 것도 같지만, 이 또한 쉬운 방법은 아니고 빈대가 죽는 방법도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효과는 볼 수 없다고 생각되네요.
오히려 사람의 숙면만 방해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빈대 퇴치 관련하여 잘못 알려진 정보들에 대해 알고 바로잡아 보았습니다.
사람에게 오히려 피해가 가는 정보도 있는 만큼, 빈대 퇴치에 대해서 바로 알고 예방/퇴치를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빈대 잡으려다 또 다른 피해를 입지 않으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다른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빈대 예방/퇴치 관련하여는 아래 글에 자세히 적어놓았으니 한번 읽어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빈대 퇴치법, 빈대 예방 방법, 빈대 물린 자국 확인방법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