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친구들

프렌치 불독과 보스턴 테리어의 차이점 4가지

by SweetQuokka 2023. 9. 18.

프렌치 불독과 보스턴 테리어는 분명히 다른 종이지만, 작은 불독스타일의 외모라고 할 수 있는 단두형의 외모로 인해 간혹 헷갈리곤 합니다. 보스턴 테리어는 미국 원주민이 키웠던 품종이고, 프렌치 불독은 잉글리시 불독으로부터 파생된 품종입니다.

 

두 견종 모두 가족과의 애정도가 매우 높고 어린아이와도 잘 지내는 일반적으로는 착한 품종이고 지능도 높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보스턴 테리어와 프렌치불독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프렌치 불독 (출처 : Pixabay)보스턴 테리어 (출처 : Pixabay)
    왼쪽 : 프렌치 불독 / 오른쪽 : 보스턴 테리어 (출처 : Pixabay)

     

     

     

     

    1. 키와 체중

     - 보스턴 테리어가 프렌치 불독보다 약간 더 큽니다. 무게는 프렌치 불독이 조금 더 무겁습니다.

     

     

    보스턴 테리어는 평균 40cm의 키를 가지고 있지만 프렌치 불독은 36cm로 미세하지만 프렌치 불독의 평균적인 키가 더 작습니다.

     

    키는 약간 보스턴 테리어가 크지만, 보스턴 테리어의 몸무게는 4.5~11kg 가량을, 프렌치 불독의 몸무게는 8~13kg으로 확실히 프렌치 불독이 전체적으로 조금 더 무겁습니다. 

     

     

     

    2. 털의 유형과 색

     - 보스턴 테리어가 더 미세한 촉감을 가지고, 색은 흰색과 얼룩무늬가 있는 것이 비슷합니다.

     

     

     

    두 품종 모두 털이 매우 짧아서 관리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털갈이도 두 품종이 비슷하게 거의 없고요. 하지만 프렌치 불독에 비해 보스턴 테리어가 피부가 조금은 더 약하다고 알려져 있고, 청결한 관리가 조금 더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털의 질감으로 보자면 보스턴 테리어는 상대적으로 더 부드럽고, 프렌치 불독의 털이 조금 더 질감이 잘 느껴진다고 합니다.

     

    더불어 색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보스턴 테리어의 색이 조금더 짙고 검은색 계열의 털을 가지며 프렌치 불독은 상대적으로 더 밝은 털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AKC에서 정한 품종 색상표에 따른 것으로, 프렌치 불독 중 짙은 검은색 털을 가진 프렌치 불독도 있으며 밝은 털 색을 가진 보스턴 테리어도 있습니다.

     

     

     

    3. 성격

     - 보스턴 테리어와 프렌치 불독 모두 똑똑한 품종이지만 프렌치 불독의 적응력이 더 뛰어난 편입니다.

     

     

     

    프렌치 불독과 보스턴 테리어 모두 무난하고 가족 친화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품종이고요. 

     

    두 견종 모두 좋은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약간의 차이점은 프렌치 불독이 조금 더 적응을 잘해서 더 안정적이며 소음이나 다른 사람에 대해 덜 민감합니다. 보스턴 테리어도 다른 사람에게 친하게 대하지만, 낯선 환경에서는 상대적으로 아주 약간 민감한 편이라고 합니다.

     

    프렌치 불독과 보스턴 테리어 모두 어린아이 와도 잘 지내는 가족 친화적인 품종이지만, 프렌치 불독의 경우 대부분의 강아지는 공격성이 거의 없어졌지만 극히 일부 강아지는 아직 공격성이 남아 있기 때문에 강아지의 성격을 잘 알아보고 훈련을 잘 시킨 후 어린아이와 함께 키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조사에서는 프렌치 불독이 다른 반려동물과 조금 덜 친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더 많습니다.

     

     

     

    4. 건강

     - 보스턴 테리어는 평균 13년, 프렌치 불독은 12년으로 알려져 있고, 품종 고유의 질병도 있습니다.

     

     

     

    보호자의 사랑과 함께 생활하는 강아지들의 수명은 10~13년으로 보스턴 테리어와 프렌치 불독이 비슷합니다. 통계에 따른 평균치에는 보스턴 테리어의 평균 기대 수명이 1년 정도 더 깁니다.

     

    두 품종 모두 단두형 외모를 가지는 데서 기인한 건강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기온이 높고 습기가 높은 환경에서는 적절한 휴식과 온도 제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호흡곤란을 겪어 위험해질 수 있으니 여름에는 산책을 최대한 지양해 주세요.

     

    그 외에도 두 품종 모두 눈 건강에 특히 더 신경을 써주셔야 하고, 특히 프렌치 불독은 수영을 정말 못하는 견종이기 때문에 물가에 절대 혼자 놔두시면 안 됩니다.

     

    정기적으로 안과 검사와 슬개골 검사를 해 주시면 좋습니다.

     

     

     


     

     

    두 품종 모두 매우 똑똑하고 가족 친화적인 아주 매력적인 반려견들입니다. 마무리로 약간 더 추가하자면, 보스턴 테리어가 프렌치 불독에 비해 에너지 레벨이 조금 더 높아서 더 재미있고 활기차게 생활하고 싶다면 보스턴 테리어가 조금 더 맞는 선택일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약간 더 아기자기한 생활을 하고 싶으신 분에게는 프렌치 불독이 더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다만 비만은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적절한 식단과 운동은 꼭 필요한 점은 잊지 말아 주세요.

     

    다음에 또 재미있는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메라니안 추천 사료, 특징 및 키울 때 주의할 점

     

    포메라니안 추천 사료, 특징 및 키울 때 주의할 점

    포메라니안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유명한 아주 작고 귀여운 강아지 종입니다. 특유의 귀여운 웃음과 함께 조그만 몸집은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털도 길게 자라

    sweetquoka.com

     

     

    말라뮤트와 허스키의 차이점 7가지

     

    말라뮤트와 허스키의 차이점 7가지

    말라뮤트와 허스키는 시베리안 허스키와 알래스칸 말라뮤트를 짧게 부르는 말입니다. 이 두 종류의 개도 추운 지방에 살아서인지 생김새가 살짝 보면 비슷하게도 느껴집니다. 검은색, 회색, 흰

    sweetquoka.com

     

     

     

     

    댓글